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컴퓨터와 프린트기만 있으면
웬만한 서류는 민원24에서
모두 발급되기 때문에
동사무소를 찾는 일이 거의 없어졌답니다.
하지만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필요서류를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아야 하겠죠?
지금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24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용안내의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주세요.
-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해주세요.
- 발급 가능한 증명서 종류와 발급시간,
본인확인 여부,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시간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부동산 등기부등본, 제적(법원),
국세 관련 증명서는 24시간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발급시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한 다음
엑셀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발급 수수료는
자치단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 주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으려면
Ctrl + F 단축키를 사용하면
원하는 지역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시도명부터 훨체어탄사용자조작까지
쭈~~~욱 드래그 한다음
엑셀 보기 메뉴의 틀고정을 클릭하면
첫번째 행이 고정이 되므로
내용 확인이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즐거운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 ^
여기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