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장을 다니고 계시다면
4대 보험은 가입되어 있어
납부하고 계실 텐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도 있을 수 있고,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일도 생기실 텐데요.
둘 다 똑같은 곳에서 발급이 되기 때문에
기억해두시면 좋을듯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웬만한건 다 앉은 자리에서
증빙서류가 출력 가능하며,
큰 어려움 없이 발급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
지금부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이용 가능합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을
검색한 뒤 사이트 접속해주세요.
- 개인인증을 클릭한 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업장 증빙서류를 제출하려면
사업장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죠? ^ ^
- 완납증명서 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하셔서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회보험통합 징수포털 사이트에서는
보험료 조회는 물론 납부도 가능하며,
자동이체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해두시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꽃샘추위가 물러나니
바람이 장난 아니게 부네요.
이런 날에는 빨리 퇴근해서
집에 막혀있는 게 최고인듯합니다.
그리고 저녁부터 흙비가 내린다고 하니
더더욱 컴백홈이 좋겠죠?
저녁부터 내일까지 비가 오고,
주말에도 비 소식이 있네요. ㅠㅠ
이번 주 주말은 방콕이 될듯하네요.
여기까지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