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be trash 2017. 3. 7. 21:43

오늘은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과 달리 요즘엔 병원을 방문하더라도

굳이 건강보험증을 들고 가지 않아도

대부분의 업무들을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진행된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증이 필요한데

건강보험증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을 해야 하는 일이 가끔 있는데요.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지 않고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민원신청의 조회/발급을 클릭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 동의에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별 무리 없이 건강보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재발급 신청한 다음날 발급되며,

일반우편으로 발송하기 때문에

약 5~7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경제적으로 살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상당히 편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 ^ 


빨리 나라가 안정되어

많은 사람들이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